상단여백
HOME 지파종회소식 > 지역종회
심현섭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2023-2024회기 총재 취임

봉사란 나눔과 실천을 통해 나를 수양하고 성찰하는 삶의 원동력

긍정과 열정의 힘으로 경기지구 5300명 회원들과 선한 영향력 펼칠 것.

심현섭 신임총장

심현섭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2023-2024회기 총재가 취임하며 라이온스가 새로운 역사를 열었다. 이번 회기 총재 주제를 우리는 라이온스 공동체로 정한 심현섭 총재는 우리라는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열정과 땀방울로 일구어낸 훌륭한 유산을 함께 가꾸고 함께 계승·발전해 나가자는 의지를 밝혔다

취임하면서 기쁨보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앞섭니다. 1년이라는 시간은 짧지만 지난 6년간 지구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경험하고 깨달은 바를 임기 내에 100%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959년에 창립되어 64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한국라이온스는 전국 21개 지구에 7만 명의 라이온스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354-B 경기지구는 5300여 명의 회원이 지난 45년간 660억 원의 다양한 국내 봉사와 112억의 LCIF(국제라이온스재단)기금을 기부해 국제 봉사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기존 회원의 입회도 중요하지만 새로 입회한 신입회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클럽에 잘 녹아들어 굿스탠딩 라이온이 될 수 있도록 클럽에서도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지만, 지구 차원에서도 3년 이내 입회한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12일 연수회 개최, 멜빈존스 기념음악회 초청, 라이온스 상식을 겨루는 도전 골든벨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사회적 지위와 부를 쌓았다 하더라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보지 않고 혼자만의 행복과 즐거움만을 추구한다면 결코 성공한 인생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봉사란 이타적 마음으로 나눔과 실천을 통해서 나를 수양하고 성찰하는 삶의 원동력이라 생각됩니다.

-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저희 5300여 명의 경기지구 라이온스 회원은 언제나 지역 사회의 어렵고 그늘진 곳을 찾아 봉사의 손길을 펼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라이온스는 과거 한국라이온스 초창기와는 달리 친목 위주의 단체가 아니고 봉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순수한 봉사 단체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354-B 경기지구는 어렵고 힘든 시대의 상황 속에서도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열정과 땀방울을 통해 지난 45년간 전 세계 인도주의적 봉사사업에 기여해 왔습니다.

현재 우리 지구는 발전적인 미래를 위하여 새로운 지구회관 건립이라는 백년대계를 준비하고 있어 모든 라이온이 참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는 라이온스 공동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걸음걸음에 함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