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종회소식 > 공지사항
청송심씨 대종회 정례 회의 실시

장학재단 설립・모바일 종보・전국심씨대회 추진

 

대종회는 2018년 11월 26일(화) 제3차 대종회발전위원회를 열고 지난 제1, 2차 발전위원회에서 결정한 사업계획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발전위원회는 이날 ①장학재단 설립을 통한 체계적인 장학사업 확대 ②젊은 세대 참여와 이용 편의를 위한 모바일 종보 운영 ③숭조돈목과 뿌리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국 행사 추진 등 3개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각 사업의 내용과 추진 일정은 다음과 같다.

 

1. 장학사업

발전위원회는 지금까지 대종회에서 인원을 선발해 여러 명에게 조금씩 나눠주던 장학금 지급 방식을 대폭 수정하기로 했다. 즉 장학재단을 설립해 전문적, 안정적으로 장학재원을 관리하고, 장학금도 특정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을 소수 선발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장학재단은 다음 과정을 거쳐 내년에 본격 출범한다.

가. 2018. 10. 31. 장학재단 추진계획 수립 및 정관(안) 마련

나. 2018. 12. 5. 장학재단 이사진 구성

다. 2018. 12. 14. 서울시 교육청에『재단법인 청송장학회』인가 신청

※ 인가신청 이전까지 기금조성

라. 2018. 12. 31. 장학사업 시행 내규 및 운영위원회칙 마련

마. 2019. 1. 이후 종보(宗報)공고와 지‧파종회를 통해 장학생 모집

2. 종보 발간 개선

종보 개선의 핵심은 기존의 종이 종보 외에 모바일 종보를 도입하는 것과 양측 종보에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관리하는 인원을 전문가로 대폭 확충한 것이다.

가. 모바일 종보 운영

그동안 모바일 종보(웹진) 운영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해 왔으며 2018년 11월 28일 시연회를 거쳐 2019년부터 본격 운영한다. 모바일 종보는 대학생 등 젊은 세대를 독자로 확보하고 일가들의 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대종회는 모바일 종보가 대종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 종보 편집위원 보강

대종회는 ‘종보편집위원회 규정 개정안’을 만들어 전문지식과 경륜이 있는 종보 편집위원을 보강했다. 종보편집위원회는 앞으로 지역별 책임자를 임명하고, 그들을 모아 교육하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3. 숭조돈목의 실천과 뿌리교육

대종회는 내년에 전국의 일가들이 모여서 옛 조상을 숭배하고 화목을 도모하기 위해 ‘청송심씨 전국대회’ 개최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이 대회를 이벤트성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학생과 젊은이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하고, 이들의 뿌리교육에 도움을 주는 쪽으로 운영해야 한다는 의견을 많이 제시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심대평 대종회장이 심상균 대종회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대종회 발전, 장학, 종보, 청년 분야 등에서 일할 신임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뒤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